“资不抵债”“年销量五连跌”“在华进退两难”……近段时间,曾经备受中国消费者追捧的韩系车起亚,在争议中站到了“生死”的十字路口。
起因是不久前,韩国起亚公司披露了三季度财报,财报中提到,截至三季度末,其在华合资公司江苏悦达起亚有限公司(以下简称“悦达起亚”)的负债总额已高达2.28万亿韩元,超过了2.12万亿韩元的资产总额。按此计算,悦达起亚资产负债率超过了107%。
而资不抵债的背后,是起亚品牌在华销量的连年下滑。自2016年站上65万辆巅峰后,接下来的5年时间,起亚销量一路下滑至2021年的16.34万辆。今年前11个月,在华累计销量还不足9万辆,继续下滑几乎已成定局。
不少人担心,悦达起亚将步北京宝沃、广汽菲克的后尘,被迫退市。此前北京宝沃和广汽菲克也是由于销量太差,负债率分别超过了130%和110%。对比来看,悦达起亚与它们只有一线之隔。
不过,悦达起亚方面还没有放弃,表示将坚定中国市场不动摇,并以电动化战略布局未来。只是从去年进行的一系列人事更迭、品牌换新、增资重组等措施的效果来看,其要想重回主流赛道,何其艰难。
아래 주소로 접속하십시오. 더 많은 내용과 번역을 통해 가장 빠른 뉴스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.
책임의 한계와 법적 고지
디스클로저(disclosure)는 세계뉴스 빅데이터분석시스템으로 이미 생산된 뉴스를 '있는 그대로'를 소개합니다. 즉, 언론사의 뉴스는 언론사가 독립적으로 작성 또는 제작한 정보이기 때문에 디스클로저에서 그 정보의 정확성, 신뢰성 또는 적법성은 원칙적으로 해당 정보를 작성하였거나 혹은 제작한 당사자가 담보하고 이에 따른 책임을 부담합니다.
'글로벌 기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디스클로저][속보] 현대중공업그룹, 액화천연가스와 수소 혼합한 하이브리드 엔진 개발 성공 - 한국외신뉴스(K-NEWS) (0) | 2022.12.25 |
---|---|
[디스클로저][속보] 배민, 감성터치로 3년 만에 베트남 시장서 폭풍성장 - 한국외신뉴스(K-NEWS) (0) | 2022.12.25 |
[디스클로저][속보] 일론 머스크의 자산 감소...트위터 압력으로 재무상태 복잡해져 - 한국외신뉴스(K-NEWS) (0) | 2022.12.25 |
[디스클로저][속보] KB증권 애널리스트, 메모에서 “LG는 애플카의 좋은 파트너가 될 것” - 한국외신뉴스(K-NEWS) (0) | 2022.12.24 |
[디스클로저][속보] 삼성 휴대폰과 태블릿에 곧 애플 TV앱 설치 가능 - 한국외신뉴스(K-NEWS) (0) | 2022.12.22 |
댓글